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캐나다 몽턴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1739
글씨크기

- 교육 및 투자유치 협력방안 등 협의

   여수시와 캐나다 몽턴시가 최근 우호교류협정을 맺고 상호간 교육 및 투자유치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협의했다. 
   6일 여수시에 따르면 캐나다 몽턴시 머릴 gps더슨 부시장을 비롯한 몽턴 대표단 일행은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여수를 방문했다. 
▲ 여수시-캐나다 몽턴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여수시-캐나다 몽턴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여수시-캐나다 몽턴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여수시-캐나다 몽턴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몽턴 대표단은 지난 3일 여수에 도착한 뒤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과 오동도, 돌산공원,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본 뒤 4일 여수산단과 GS칼텍스 공장 견학에 이어 투자유치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오후에는 여수시민회관에서 여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관람했다. 
   5일에는 박성순 여수교육장을 예방하고 여수교육청에서 교육세미나를 가진뒤 여수상공회의소에서 투자유치세미나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최오주 여수 부시장과 머릴 헨더슨 몽턴 부시장 등이 여수시청 부시장실에서 양 도시간 교육 및 투자유치 협력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으며 여수시는 몽턴시에 여수 방문기념으로 국보 제304호 진남관을 그린 족자를 선물로 줬다. 
   몽턴시 대표단 일행은 6일 오현섭 여수시장을 대신해 최오주 여수 부시장과 머릴 헨더슨 몽턴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 협정 서명식을 가졌으며 공룡화석지로 유명한 여수 사도 낭도, 향일암 등 남해안 주요 명소를 둘러본 뒤 항공편으로 상경했다. 
   여수시 총무과 관계자는 “이번 여수시와 캐나다 몽턴시간의 우호교류협정을 통해 양 도시간의 교류협력이 보다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앞서 여수시는 지난 10월30일부터 11월5일까지 7일간 시청 간부와 대학교수, 여수교육청 관계자들이 캐나다 몽턴시를 방문했다. 
   이들은 몽턴시를 방문 ▲학생교류 및 원어민 교사 확보, 대학 및 초중고 교류 ▲공무원 상호 교류 및 문화 관광교류, 양도시간 우호결연 체결 ▲비지니스 및 투자분야 등에 대한 의견접근을 이뤘다.

*** 자료제공 : 총무과 박경 690-221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