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적 기업 프로보노 봉사자를 모집합니다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73
글씨크기
여수시가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해 이달 21일까지 프로보노 희망자를 모집한다.

프로보노란 대가 없이 사회적 기업에 전문지식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봉사자로 각 분야 전문가나 관련학과 대학 재학생, 기업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했거나 관련학과를 졸업한 자를 대상으로 모집해 전문 봉사단을 구성,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다.

모집분야는 기업경영, 법률, 세무 회계, IT, 디자인, 홍보, 기술, 이벤트, 행사지원 등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구매와 일반시장 확대는 물론,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제고가 절실하다”며 “이에 대한 전략적 지원을 위해 프로보노 봉사자를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이익을 창출하여 사회목적에 재투자하는 기업으로 여수시는 고용노동부 인증 6개 기업과 전남형 예비 사회적 기업 2개 등 모두 8개 기업을 육성하여 항구적 안정적 일자리로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시는 사회적 기업에 인건비와 마케팅, 연구개발을 위한 사업개발비를 지원하며 2014년까지 사회적 기업 15개를 육성해 안정적인 일자리 270개를 만들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지역경제과(690-8207)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지역경제과 차미정(690-819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