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참가국 대표단 여수방문행사 성황리에 마쳐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486
글씨크기

-여수박람회 참가국 대표단 200여명, 여수박람회 현장 둘러봐

2012여수세계박람회 제2차 참가국 회의 참가자 200여명이 7일 여수를 방문해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준비상황에 대해 만족했다.

이날 참가국 대표단은 디오션리조트에서 여수시장이 주최하는 환영오찬에 참석한 후, 박람회 전망대와 홍보관, 그리고 오동도를 시찰했다.

오찬장에서 김충석 여수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각 국가의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내년에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는 우리나라의 IT기술이 총 동원되어 과거의 어느 박람회보다 흥미롭고 교육적이며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미래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여수시민들은 청결 질서 친절 봉사의 4대 시민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로쎄르탈레스 BIE사무총장은 “항상 여수를 방문할 때마다 따뜻하게 환영해주신 김충석 여수시장님을 비롯한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열정과 자긍심이 밑바탕이 되어 여수박람회는 반드시 성공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오찬에 이어 박람회 건설현장을 둘러본 참가국 대표단들은 수많은 중장비가 동원돼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박람회 건설현장을 보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오동도를 시찰할 때는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여수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여수시 차원의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김옥평(690-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