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버스터미널~공화동 휴게소 구간 도로공사 착공

  • 기자명 도로과 (.)
  • 조회수 1188
글씨크기

-4월 1일 10시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일부구간 교통통제

버스터미널부터 박람회장(공화동 휴게소)구간에 이르는 도로 확·포장 공사가 1일부터 본격 추진된다.

여수시는 박람회 개최전인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2011년 4월 1일 10시부터 1년간 공사시행구간의 일부를 통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수시는 일부구간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들의 교통통행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우회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일부구간을 임시개통 할 계획이다.

주요 통제구간은 버스터미널에서 중앙여고 방향으로 2차로가 통제돼 1차로만 일방통행이 가능하고 반대방향인 중앙여고에서 버스터미널 방향은 전면 통제된다.

노선버스 및 소형차, 2.5톤 이하 화물차량은 중앙여고에서 석천마을, 시립도서관, 진남경기장, 버스터미널로 이어지는 우회도로를 이용하며, 공사차량, 대형화물차 및 2.5톤 이상 화물차는 진입이 통제되므로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또 중앙여고에서 공화동 휴게소 구간은 1개 차로가 통제 돼 남은 2차로에서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다.

시는 이번 공사로 인한 교통통제로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됨에 따라 자동차전용도로 일부구간인 덕충동 박람회장 입구에서 미평 장애인종합복지관 앞 만흥 IC구간까지 양방향 차량 통행토록 임시 개통하여 공사로 인한 교통체증 등 교통흐름을 해소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도로 확포장 공사에 따라 작업공간 및 작업차량 운반로를 확보키 위해 교통통제가 불가피하다”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우회도로, 임시개통구간(자동차전용도로)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도로과 이광재(690-2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