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엑스포, 해양로봇공원 사업 후원사 공모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1012
글씨크기

-역대 박람회 최초 로봇 주제 연출, 사업시행권 등 인센티브 다양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가  해양로봇공원 조성 사업을 위한 후원사를 내달 6일(금)까지 모집한다.

해양로봇공원은 여수세계박람회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박람회장 내 1,500㎡의 공간에 해양로봇과 첨단 IT기술, 영상을 복합적으로 구현하는 체험형 테마파크다. 관람객들은 실제 바닷속처럼 만들어진 공간에서 움직이는 로봇들과 상호 교감할 수 있다.

조직위는 조직위 예산과 민간기업 후원을 통해 최소 100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후원사로 선정된 기업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후원사로 선정된 기업은 휘장사용권, 해양로봇공원 사업 시행권을 갖게 되며, 여수세계박람회 명칭을 통한 네이밍마케팅(Naming Marketing), 후원사 홍보용 전시 연출도 할 수 있다.

조직위 이정배 정보화추진본부장은 “해양로봇공원사업과 기업홍보를 병행하고자 하는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계부처, 국책연구기관을 통해 최첨단 로봇이나 관련 기술을 지원받아 후원참여기업이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해양로봇공원처럼 다양한 형상의 첨단 로봇들을 하나의 주제로 엮어 전시, 연출하는 것은 역대 세계 박람회 사상 처음”이라며 “국내외 관람객과 언론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선정방법, 제출서류 등 박람회 해양로봇공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012여수세계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expo2012.or.kr/main.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