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엑스포 성공개최를 이끌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26
글씨크기

-조직위, 9개 분야 1만3천명 규모 운영 … 글로벌 행사 주역으로 육성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운영할 자원봉사자 모집이 시작됐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4월 1일(금)부터 오는 6월 30일(목)까지 총 1만3천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 자원봉사자는 행사가 개막하는 2012년 5월 12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장운영, 교통안전, 시설관리, 통역, 문화예술, 홍보기록, 행정·전산, 편의시설, 후생복지 등 9개 분야로, 박람회장, 엑스포타운, 환승주차장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조직위는 일반봉사자와 리더봉사자로 구분하여 모집하고, 개인 참여 외에도 기업체, 대학, 사회·공공단체 등에서 10명 이상 단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단, 국제대회 특성상 10일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조직위는 참가자에게 여수세계박람회 유니폼과 실비 외에도, 참여증서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원거리 거주자에게는 숙박도 지원할 방침이다.

조직위는 서류심사와 면접·교육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고, 사이버교육, 소양교육, 현장 적응교육 등 참여식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최고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조직위 이종범 자원봉사운영과장은 “참가자는 글로벌감각을 익히고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소중한 자산이 될 뿐만 아니라, 시민이 주도하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얼굴로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브랜드가치를 세계에 드높이는 뜻깊은 활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종범 과장은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해’ 10주년이기도 하다”며, “국가의 위기나 대규모 행사마다 자원봉사의 기적을 보여준 우리 국민이 이제 여수세계박람회를 통해 세계가 하나 되는 계기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자원봉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홈페이지(http://vt.expo2012.or.kr)를 참조하면 된다.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열리며, 3월 현재, 90개국, 6개 국제기구, 7개 대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