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4:19 (금)
가요계 마이다스의 손, 섬마을 아이들과 여수엑스포를 노래한다
가요계 마이다스의 손, 섬마을 아이들과 여수엑스포를 노래한다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11.02.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석 작곡가, 오민호 총감독 주제가 제작 참여 … 새로운 시도에 주목
가요계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작곡가 김형석, 셀린디옹 등 세계적인 가수의 공연을 기획한 오민호 총감독이 손을 잡고 섬마을 소년들과 함께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가를 만든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박람회 주제가 제작 사업자에 대한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주)엘에이치(대표  정철웅)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주)엘에이치는 마케팅, 뮤직서비스,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 있는 광고 기획 대행사로, 어린이 음악교육은 김형석 작곡가를, 사업 전반에 대한 기획은 오민호 총감독을 투입,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곡가 김형석씨는 아이유, 신승훈, 성시경, 솔리드 등과 함께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가요계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며, 오민호 감독은 승용차 광고, 안드레아보첼리, 셀린디옹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콘서트를 기획한 바 있다.

이들은 이번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 지역 섬마을 초등학교 소년소녀들과 문화예술 체험과 음악 교육을 함께하며, 주제가 제작을 이끌게 된다.

과거 글로벌 이벤트는 세계적인 작곡가와 예술가에게 위탁해서 주제가를 만들었으나, 여수세계박람회는 섬마을 소년소녀들에게 최고의 음악교육을 제공하고, 놀이와 교육을 통해 주제가를 만들어내는 방식이어서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제가 제작과정은 영상 다큐멘터리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 열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전남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문의 :박람회지원과 박병권(690-2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