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19:47 (수)
여수 관광정보 ‘한눈에’
여수 관광정보 ‘한눈에’
  • 관광과
  • 승인 2011.0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디지털 관광콘텐츠 DB구축, 내년부터 상용화

-여수관광 맞춤형 서비스 기대

여수시가 맞춤형 관광편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 조사에 들어갔다.

디지털 관광콘텐츠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체계적인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관광콘텐츠 개발 및 관광 안내체계 개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현재 시 홈페이지에는 500여개의 콘텐츠로만 구성돼 있어 관광정보가 부족해 금년 말까지 DB구축을 목표로 관광, 숙박, 음식업소 등 1,600여개의 관광콘텐츠와 HD사진, 동영상 등 각종 영상자료 등 관광콘텐츠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관광콘텐츠 DB구축이 완료되면 웹 사이트에서 표준화된 관광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박시설, 음식점의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진다.

또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다국어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음성서비스와 다국어 검색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청각장애우를 위한 수화서비스도 구현 할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연내 시험서비스를 거쳐 내년부터 상용화 할 계획”이라며, “서비스가 시행되면 국내·외 관광객들이 손쉽게 관광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형 관광편의서비스는 공항, 터미널, 역 등 10곳에 설치된 관광정보안내시스템에서도 이용 할 수 있으며, 향후 스마트폰과 버스이용시스템에서도 관광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점차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문의 : 관광과 정순열(690-20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