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하세요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686
글씨크기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4명 모집

 

여수시가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청년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에 따라 이달 9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 결과 (주)영진산업 외 16개 업체가 선정돼 이들 기업에 근무할 청년인턴 24명을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71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미취업자이며 군필자의 경우 최고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대학생의 경우 휴학생은 참여 가능하지만 재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전라남도 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에서 하며, 여수기업 이 외에도 전라남도 전체기업 122개 업체 중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해당업체에서 개별면접 후 최종선발하고 인턴과 기업간 인턴약정체결 및 시와 참여기업간 인턴 지원협약 체결 후 4월 1일부터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여수시는 “청년인턴에게 기업환경과 근무조건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도 인턴기간 검증된 우수한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는 이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일자리센터(지역경제과690-8207)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지역경제과 박지애(690-8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