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무성 대표, “반드시 예산 확보하겠다”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603
글씨크기

시내도로 확충, “일주일 안에 관계부처와 당정협의 통해 해결하겠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10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과 박람회 건설현장을 찾았다.

이날 여수 방문에는 한나라당 정운천 최고위원, 최구식 국토해양위 위원, 차명진 박람회특위간사, 정옥임 의원이 동행했으며 강동석 조직위원장, 김충석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버스터미널 박람회장 도로확장, 석창교차로 개선사업, 신·구항 연결도로 개설, 박람회장내 크루즈 부잔교 신설, 여수공항 확장 400m연장을 건의했다.

김 원내대표는 “엑스포 준비과정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필요한 지원을 위해 방문했다”며, “오늘 여수에서 보기 힘든 눈이 오니 좋은 징조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엑스포의 어려운 점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고, 오늘 위원장으로부터 건의사항도 잘 들었다. 국제행사를 꼭 성공시켜야 되는 국가의 위상이 걸린 만큼 반드시 예산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어떻게 하면 성공시킬 수 있는지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며, “터미널~박람회장 간 도로와 석창교차로 지하터널 건에 대해서는 반드시 해결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일주일 안에 관계 권한 있는 부처 기재부, 행안부, 국토해양부, 총리실 등 차관급 이상 공무원을 불러놓고 해결하겠으니, 걱정하지 말고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또 강동석 위원장이 건의한 조직위원회 인력확충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장관을 직접 만나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공보담당관실 이영민(690-7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