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환경민원 처리 서비스 ‘만족’

  • 기자명 건축과 (.)
  • 조회수 634
글씨크기

-환경관련 민원 처리 결과 63% ‘아주 만족’

 

여수시가 환경관련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민원인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 한 결과 민원 처리에 대하여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달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여수시청을 방문한 환경관련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 담당공무원의 친절도 및 민원처리에 대한 개선 사항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는 환경관련 민원인 중 105명이 참여해 관련 설문 13개 문항에 대해 무기명 방법으로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설문조사 결과 민원신청 시 담당공무원의 응대에 대한 만족도에 대해 71%가 ‘매우친절하다’로, 민원 처리 속도는 68%가 ‘매우 빨라졌다’고 답했으며, 민원 처리 결과에 대해 63%가 ‘아주 만족’으로 답했다.

또한 민원 처리와 관련해 담당공무원으로부터 금품 또는 부당한 요구를 받았거나 스스로 제공했던 적이 있느냐는 설문에는 100%인 105명 모두가 ‘요구를 받은 적이 없다’고 답해 환경관련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렴 여수시를 지향하는 여수시청 공무원들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건축과 김은경(690-7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