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 기자명 정보통신과 (.)
  • 조회수 1084
글씨크기

-지자체, 초등학교에서 운영중인 661대 통합 관제

여수 시에 재난ㆍ재해 및 사건ㆍ사고 등 긴급 상황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CCTV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CCTV 통합관제센터가 구축된다.

여수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2011년 CCTV통합관제센터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2억, 시비 5억 등 1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금년 말까지 여수시 교통관리센터 1층 283㎡ 면적에 조성된다고 밝혔다.

CCTV통합관제센터가 구축되면여수시 초등학교 40여 개소 186대를 포함해 관내 각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총 661대를 한곳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된다.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CCTV가 통합관리 되면 운영방안과 재정지원 등이 일원화되고, 중복투자로 인한 예산낭비 요인도 없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CCTV 영상정보자원을 공동이용하게 돼 범죄예방 활동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 어린이 보호구역외에도 도시공원, 놀이터 등 취약지역으로까지 CCTV를 확대 설치할 예정이어서 어린이를 범죄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CCTV통합관제센터가 조성되면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정보통신과 우성진(690-2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