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 가동

  • 기자명 노사산단협력관실 (.)
  • 조회수 557
글씨크기

-여수시, 참여기업신청 24일부터

-구직자에게는 평생직장을, 중소기업에는 평생가족을..

여수시가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과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여수시는 1억4,400만원을 투입해 중소기업에 근무할 청년인턴 24명을 선발, 청년인턴을 채용하는 기업에 월 100만원씩 3개월간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월 100만원씩 3개월간 지급하는 등 총 6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턴 채용이 가능한 기업으로는 여수시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비영리 법인·단체 중에서도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하는 단체가 해당된다.

특히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과 주민이 주주로 참여토록 설립된 주민주식회사도 청년인턴 채용이 가능해 구직자에게는 보다 많고 다양한 일자리를, 기업은 구인난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여기업 신청은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여수시 일자리센터(노사산단협력관실)로 하면 된다. 채용 가능한 인원은 상시근로자 수의 20%이내에서 최대 5인까지 채용이 가능하다.

청년인턴 지원조건은 전남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71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청년 미취업자가 해당되며 군필자의 경우 최고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대학휴학생도 참여가능 하다. 단, 현재 대학 재학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인턴 근무 희망자는 참여기업이 결정된 후에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여수시 일자리센터(노사산단협력관실)로 하면 된다.

이번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는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일터를 마련해줌으로써 인턴은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턴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함으로써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결하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좋은 본보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참여기업신청과 인턴근무 희망자는 여수시 일자리센터(노사산단협력관실)나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일자리센터(690-8207)로 하면 된다.

*문의 : 노사산단협력관실 박지애(690-8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