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예술인촌 입주 작가전

  • 기자명 문화예술과 (.)
  • 조회수 775
글씨크기

-1기 입주작가 작품 전시회…오는 29일까지

여수시미술협회가 주관하고 여수시가 후원하는 「제1회 여수시 예술인촌 입주작가전」이 오는 29일까지 여수시 예술인촌에서 열린다.

여수시 예술인촌은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으로 지난 2009년 12월 문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제1기 입주 작가인 박동화, 문경섭, 박영한, 서국화, 이은경 작가가 지난 1년간 예술인촌에서 제작한 노작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자연과 함께 일체화되기를 기다리는 박동화의 자연주의 작품과 판화와 회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문경섭, 조형세계의 새로운 질서를 탐구해가는 박영한의 조각, 다양한 매체의 호기심을 즐기는 서국화의 회화와 품격 높은 우리그림의 원형을 찾아 나선 이은경의 작품이 전시된다.

서로의 분야는 달라도 격려해가며 창작의 즐거움과 고뇌를 함께 했을 여수시 예술인촌 입주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 볼 수 있는 전시회다.

예술인촌에 입주한 박동화 작가는 “많은 사람들이 예술품을 감상하고 체험하고 제작하는 여수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센터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시 예술인촌은 2005년 학생수 감소로 폐교한 옥천초등학교를 매입,작업실과 숙소 등 창작 작업실로 리모델링해 교실 8칸을 합친 882㎡ 규모의 문예공간을 갖추고 있다.

*문의 : 문화예술과 김희신(690-2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