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500일, 시민의 열정으로 박람회 재점화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47
글씨크기

-29일 오후 6시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행사 개최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박람회 D-500일 기념행사’를 29일 오후 6시에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김충석 여수시장, 국회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시민 등 3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침체된 박람회 열기를 재 점화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박람회 준비활동과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이 지역출신 가수인 예진, 이태이, 이찬이 출연하고 전통그룹 ‘얼쑤’의 불북 공연과 엑스포 로고댄스시범 공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진다.

기념행사에서는 ‘청결, 질서, 친절, 봉사’ 엑스포 4대 시민운동 실천 다짐결의와 퍼포먼스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시민 참여 분위기를 재 점화하고 박람회 SOC 지원예산 누락에 따른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SOC 지원 건의문’을 채택한다.

특히 박람회 개막 500일 전을 의미해 전국 16개 시도 500인의 합창단이 인순이의 거위의 꿈을 ‘여수의 꿈’으로 개사해 합창하면서 기념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어 D-500일 축하공연은 김승현, 안소영 사회로 주병선을 비롯한 현철, 남진, 오로라, 주병선, 김상배 등 국내 정상급 가수 18명이 출연하여 시민과 함께 축하 공연이 열린다.

여수시 관계자는 “D-500일 행사를 통해 지역 내 가라앉은 박람회 참여열기를 불러일으키고 시민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청결, 질서, 친절, 봉사의 엑스포 4대 시민운동에 전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박람회 개막 500여일을 앞두고 지난 24일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여수박람회 차량스티커 부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여수시청 전 공무원, 준비위원회 위원, 기관단체 임직원 등의 차량과 택시에 우선적으로 부착하고, 단계적으로 전 시민들 차량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서태민(690-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