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수도 계량기 동파 대비해 콜센터 운영

  • 기자명 수도행정과 (.)
  • 조회수 755
글씨크기

-24시간 민원 접수, 계량기 교체 등 바로바로 처리

여수시가 동절기 계량기 동파에 대비해 상수도 종합콜센터를 설치 ‘상수도 동파 계량기 바로바로 처리제’를 운영한다.

시는 이달 27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겨울철 기온 급강하시 상수도시설물 통파로 시민들이 수돗물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상수도종합콜센터는 24시간 운영되며 수돗물이 얼어 계량기가 동파되거나 물이 나오지 않은 경우 무료전화 080-946-9999로 전화하면 된다. 주간에는 0번을 선택해 직원과 직접 연결을, 야간 및 공휴일에는 8번을 선택해 신고하면 즉시 출장하여 계량기를 교체해준다.

여수시 관계자는 “기온이 영하 5℃이하의 추운날씨가 지속되면 수도계량기가 동파되고 수도관이 얼게 된다”며, “가정에서는 계량함 내부에 찬 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보온재를 채워 얼지 않도록 하고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는 혹한 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이 흐르도록 하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드라이기를 이용, 열을 전달하거나 물을 부어 녹이면 된다. 이때 갑자기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로 서서히 녹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 수도행정과 김철식(690-2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