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경제대책추진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547
글씨크기

-전라남도 경제대책추진협의회 선정, 상사업비 1천만원 지원

여수시가 전라남도 경제대책추진협의회가 평가한 2010년도 경제대책추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전남도 경제대책추진협의회가 금년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도 경제대책추진평가’에서 여수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000만원의 상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그 동안 여수시에서는 지역 업체 활용을 위해 대형공사 발주시 타 지역업체가 수주 할 경우 공사계약 특약조건에 지역업체 활용을 명시하여 공동도급 협조를 요청하였고 수주업체에 시장서한문을 송부하여 지역 업체 참여를 유도했다.

또 지역제품 구매를 위해 관급자재를 분리발주하고 구매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시 교육 실시한 결과 지역제품을 많이 활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이 외에도 지역특산품 판매확대를 위해 서울, 인천 등 대형마트 특판 행사 및 직거래 장터 운영, 돌산갓김치, 거문도 쑥 판촉사업 등을 실시해 연간 650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특히 여수시는 지역제품 애용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여수사랑 상생클럽」을 특수시책으로 추진하여 지금까지 308개 업체가 회원가입 했고, 20억의 지역제품 구매실적을 보여 타시군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업체 참여와 지역제품 활용을 500개 기관 단체까지 확대하는 등 지역사랑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장진만(690-2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