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의 명인이 여수로

  • 기자명 문화예술과 (.)
  • 조회수 651
글씨크기

- 3일부터 5일까지, 2010세계명인문화예술대축제 성료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세계명인 문화예술대축제가 여수에서 개최됐다.

여수시는 3일부터 5일까지 세계 각국의 명인들이 자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다양성을 공유하는 ‘2010세계명인문화예술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프리카, 아메리카, 유럽 등 40개국에서 70명의 세계명인이 참여해 각 대륙별 세계명인의 날로 구성, 명인들의 공연과 함께 세계의 대표문화를 전시하고 체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축제의 첫 날인 3일 개막식에는 가나, 러시아 등 주한외국대사 부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명인추대식과 각 대륙별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개막식에서 김충석 여수시장은 “인류의 오랜 지혜와 아름다움이 그 나라의 전통문화와 예술에 고스란히 녹아있다면, 그것을 표현해내고 알리는 것은 월드마스터 여러분의 몫”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월드마스터페스티벌은 인종, 문화의 장벽을 넘어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수세계박람회가 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개막식이 끝난 후 오후 4시부터 ‘세계가 주목하는 날’을 주제로 우즈베키스탄의 전통악기 합주, 온두라스 공연, 세르비아 노래와 춤, 튀니지 합주, 코트디부아르 전통춤 그리고 대한민국의 설장고, 모듬북 공연 등 각 대륙별로 6개 나라의 공연이 이어졌다.

4일은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의 날‘로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싱가포르, 아프가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키즈스탄, 이집트, 코트디부아르, 튀니지의 전통춤과 노래로 꾸며졌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일은 ‘아메리카, 유럽의’날로 행사장 내 메인 무대에서는 아메리카, 유럽의 공연과 출연한 모든 세계명인이 연합 공연인 폐막공연이 마련됐다.

과테말라 민속춤과 도미니카 캐리비안 리듬의 노래, 멕시코·브라질 전통춤, 아제르바이잔 현악연주 등 쉽게 보지 못했던 세계 각국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축제에는 각국의 공연 이외에도 세계의 대표 문화를 전시하고 체험하는
행사도 준비돼 볼거리를 더했다.

나무, 돌, 금속 등을 소재로 한 페루의 조각 작품 전시, 스리랑카의 인형, 노르웨이의 로즈말링 기법 회화, 우크라이나의 자수공예, 가나의 사진작품 둥 세계적인 전시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됐다.

대한민국에서는 전통작품, 음식, 대형작품 등을 전시하고 떡 매치기, 지장공
예, 물레 등 체험거리를 마련해 세계 명인과 관람객이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35개국의 주한외국대사와 가족 60여명이 여수를 방문해 3일부터 이틀간 여수에 머물며 행사를 둘러보고 박람회 홍보관 등 여수의 관광지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월드마스터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세계명인문화예술교류회와 대한명인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외교통상부, 국토해양부,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전라남도, 전라남도 교육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관광공사, 50여개 주한외국대사관 등에서 후원했다.

*문의 : 문화예술과 김희신(690-2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