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꿈의 공연 여수세계박람회에서 보여주세요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789
글씨크기

- 여수박람회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 공모…예산·자격 제한 폐지



돈과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2012여수세계박람회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할 길이 열렸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다음달 10일까지 ‘2012여수세계박람회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취지와 목적에 들어맞고, 세계박람회 기간 박람회장 안에서 개최할 수 있는 모든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이며, 조직위는 △단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복수의 프로그램을 연계한 종합적 행사제안 및 기타 사업제안 △국내 창작 및 외국 초청 신규 프로그램, 세계 Top-class 및 국제적 인지도를 가진 국내·외 유명 프로그램 △전통과 현대, 국가, 세대, 장르 등의 융·복합 프로그램 등을 제시했다.

선정된 공모작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공식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며,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공연·전시·이벤트 전문회사, 대학, 공공 및 민간단체, 문화예술가 등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고 모두에게 공개했다. 제안서는 제작계획과 실행방안, 구성 및 연출 계획, 소요예산, 제작기간 및 일정 등을 포함해야 한다.

조직위는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문화예술계에 있는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여, 다양한 분야와 장르에서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이번 공모사업의 주된 목적이라고 밝혔다.

정창길 조직위 문화예술과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친환경, 유비쿼터스, 디자인과 함께 ‘문화’를 핵심요소로 활용,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누구나 소통할 수 있는 감동과 참여의 문화박람회를 지향하고 있다”며, 관련 기관·단체와 문화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희망했다.

조직위는 현재 박람회 기간 문화예술공연을 위해 해상무대, 다목적공연장, 천막극장, 전통민속공연장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수변광장, 해양광장, 기업관 야외광장 등 관람객이 모이는 어느 곳이라도 문화예술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2012여수엑스포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 공모’는 오는 12월 10일(금)까지 제안서를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홈페이지(www.expo2012.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