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정부지원위원회 24일 여수서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920
글씨크기

- 한승수 총리 취임후 첫 개최…주요 정책, 지원사항 협의

 


   2012여수세계박람회 정부지원위원회가 이달 24일 전남 여수에서 개최된다.
   31일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24일 여수시청에서 한승수 국무총리와 각부 장관 13명, 오현섭 여수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지원위원회가 열린다. 정부지원위원회 위원장은 한 총리다.
   한 총리 취임 후 처음 열리는 이번 지원위원회에서는 박람회와 관련된 주요 정책이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오는 2011년 완공예정인 KTX와 국도 17호선 우회도로, 여수산단 진입도로 신설 및 전라선 복선화 사업 등 SOC 확충과 여수 신항일대 박람회장 부근 숙박․레저시설 건립 등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 대책이 다각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와관련 “정부지원위원회가 새정부 출범과 함께 총리 취임 후 처음으로 박람회 개최도시인 여수에서 회의를 연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정부조직위원회의 현지회의를 통해 여수시민들의 뜨거운 개최의지를 읽고 향후 210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부 차원의 대대적인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장승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은 지난 28일 여수를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알차고 특색있게 치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