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신-구항 연결도로공사 ‘파란불’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690
글씨크기

- (주)인터비젼, 여수 신-구항 연결도로 터널공사 무상 시공키로


(주)인터비젼(대표 이윤식)이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필요한 시내도로망 확충을 위해 여수 신·구항 연결도로의 터널구간 굴착공사를 무상 시공키로 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19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김충석 시장과 (주)인터비젼 이준철 회장, 이윤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공협약을 체결하고 실시계획 인가 등 본격 시공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공사는 종화동에서 오동도 입구를 연결하는 신·구항 연결도로 610m 중 터널구간 171m를 폭 12m규모다.

이날 협약에서 총사업비 100억원 중 25억원 상당의 공사를 인터비젼에서 무상으로 시공하고 실시계획 인가와 동시 착공해 호텔 골조공사 완료 전까지 굴착공사를 마무리해 조건 없이 여수시에 인계하기로 했다.

(주)인터비젼은 자산공원 유원지에 호텔 251실을 건립 중인 민간 투자기업으로 사업 부지를 인접해서 통과하는 도시계획도로로서 박람회장으로 직접 연결되는 신·구항 연결도로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터널 굴착공사의 무상시공 참여를 결정했다.

한편 여수시는 (주)인터비젼의 무상시공 참여를 계기로 잔여구간 439m도 박람회전까지 개설하기로 하고 실시계획 인가를 비롯한 다각적인 시행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 도로가 개설되면 여수시의 오랜 숙원 사업인 신·구항 연결도로와 오동도 주차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박람회장 도로망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이영철(690-818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