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우럭 맛나게 드셔 보세요

  • 기자명 정보통신과 (.)
  • 조회수 1352
글씨크기

- 화정면 개도 정보화마을 반건조 해송 우럭 주문 받아

 


   ‘녹차잎으로 우려낸 물에 천일염으로 간을 한 여수 우럭의 참 맛을 느껴보세요’.
   여수시 화정면 개도 정보화마을이 최근 신상품으로 반건조 해송 우럭을 선봬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정면 개도 정보화마을이 출시한 반건조 해송 우럭은 녹차잎을 우려낸 물에 천일염으로 간을 해 맛이 뛰어나다. 영양효율이 뛰어날 수 밖에 없다. 비타민이 체내에 그대로 흡수돼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찜과 구이 등으로 일반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입맛을 돋우기엔 제격이다. 여기에 봄 나물과 함께 시식하면 금상첨화.
   우럭은 예로부터 고급어종으로 인기가 많았으나 최근 과잉생산으로 채산성이 악화돼 화정면 개도 정보화마을이 먹기 좋게 우럭을 반건조상태로 상품화했다.
   개도 정보화마을은 신상품 홍보를 위해 최근 여수시청내 구내식당에서 직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건조 해송 우럭 시식회를 갖기도 했다.
   개도 정보화마을은 이와함께 오는 4월3일 문수동 부영9차아파트 인근에서 반건조 해송 우럭 판매 촉진 이벤트를 연다. 이어 GS칼텍스 등 여수산단내 주요 기업 구내식당에 납품될 수 있도록 해당기업들과 자매결연을 추진, 정보화마을의 실질적인 수익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정보화 마을 관계자는 “영양이 풍부한 반건조 해송 우럭의 맛은 경험한 이들만의 특권”이라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주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문이나 반건조 해송 우럭과 관련 사항은 화정면 개도 정보화마을홈페이지(http://gaedo.invil.org)를 참조하거나 전화(061-690-2288)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정보통신과 김상욱 690-223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