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순신광장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원도심개발과 (.)
  • 조회수 1111
글씨크기

- 주요 시설물 형식, 배치계획 등 대상…4월 한달간 접수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순광장 조성사업과 관련,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호국충절의 도시인 여수를 상징하고 이를 국내외에 적극 알리기 위한 주요 사업의 하나인 이순신광장 조성사업을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키로 했다.
   시는 이순신광장 조성사업의 발주 이전, 시민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여수시 홈페이지에 관련사진 및 사업예정 구역도를 제시했다.
   시민들은 광장과 도로, 친수공간을 포함한 사업구역내 지하․평면․지상의 주요시설물의 형식 및 규모를 도면, 스케치, 글자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참신하고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4월 1일부터 같은 달 30일까지다. 제출은 여수시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시청 원도심개발과(690-7682)로 문의하면 된다.
   시 원도심개발과 관계자는 “이순신광장에 들어설 다양한 구상과 사업들이 여수시의 랜드마크중 하나로 규정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여기에다 침체에 빠져있는 원도심의 활성화와 진남제 등 각종 축제장소 활용 및 관광객 유치, 시민들의 휴식공간 등을 제공하기 위해 시는 많은 노력들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각종 보고회를 통해 전문가 및 지역주민 등 각종 의견을 수렴하고 개발의 범위를 확정했다”면서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보다 획기적이고 참신한 시민들의 의견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순신광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서,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과 친수시설을 이어주는 도심내 휴식공간, 역사와 문화 예술의 도시인 여수만의 개성있는 랜드마크로서,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특색있는 볼거리로 이름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수시는 이순신광장 조성사업과 관련, 도시계획시설 결정과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 실시계획 인가 등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사업지구내 보상은 건수대비 67.3%의 실적을 보여 정상 추진되고 있다.

*** 자료제공 : 원도심개발과 이광재 690-768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