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여수엑스포 전시관 조성 본 궤도에 올라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41
글씨크기

- 18일 여수신항서 안전기원제 개최 … BIE, 박람회장 준비 높이 평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전시관 조성 사업의 무사고, 안전 및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하기 위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안전기원제’가 17일(수) 11:00시 박람회 개최지인 여수신항에서 열린다.

안전기원제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강동석 위원장, 김충석 여수시장과 박람회 주요 전시관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현대건설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강동석 위원장은 “박람회 주요 사업들이 지난 7월 Big-O 사업을 시작으로 대부분 착공되어 정상궤도에 올랐다”며, “주요 전시관 기공식을 겸한 안전기원제를 계기로 안전한 박람회, 성공하는 박람회를 위해 조직위원회, 여수시뿐만 아니라 박람회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 모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 박람회장 조성사업은 Big-O, 주제관, 한국관, 부제관, 국제관 등 주요 전시관이 모두 착공하고, 조경 등 일부 사업만 착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 15일 로세르탈레스(Loscertales) BIE 사무총장도 조직위와의 간담회에서, 주요 건설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이제 하드웨어 부문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진행이 되고 있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다.   

조직위 남재헌 해양건설과장은 “지난 11월 5일을 기점으로 건설본부가 여수로 이전을 하는 등 본 궤도에 오른 주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현지 체제를 갖추었다”며, “앞으로 여수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박람회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직위는 ’11년 12월 말까지 박람회 전시시설을 대부분 완공하고, ’12년 5월 12일 개장에 앞서 충분한 시험 운전 기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