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철 조심해야 할 질병은?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533
글씨크기

- 여수시 보건소, 11월중 발생하기 쉬운 질병 예보 안내


여수시보건소에서는 11월중 장출혈성대장균, 세균성이질, 유행성이하선염, 수두,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출혈열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장출혈성 대장균감염증은 오염된 고기나 야채를 덜 익혀먹거나 오염된 조리 기구를 사용할 경우 발생하며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육류는 익혀먹고 야채류는 염소 처리한 청결한 물로 잘 씻어 섭취해야한다.

세균성 이질 은 시겔라균이라는 균이 장에 급성염증을 일으키는 전염병으로 오염된 물이나 손을 통해 전염되므로 환경과 위생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예방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도 있다. 유행성 이하선염과 수도, 신증후군 출혈열은 예방접종으로 질병 예방이 가능하다. 면역을 위해서는 접종 뒤 일정기간이 필요하므로 미리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쯔쯔가무시증은 가을철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발열성 질환이다. 이 질환에 감염되면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 등 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 진드기나 유충에 물렸을 때 발생·전파되므로 풀밭에서 옷을 벗어 눕지 않거나 야외 활동시 긴 옷을 입으면 예방이 가능하다.

렙토스피라증도 야외에서 주로 감염되는 가을철 질환으로 감염된 동물의 소변에 오염된 흙이나 물이 간염매개가 됨로 야외활동시 주의가 필요하다.
여수시 보건소에서는 11월 발생하기 쉬은 질병에 대해 감염예방 준수 및 예방법을 숙지하여 전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즉시 가까운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신고를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 보건소에서는 한달 후 발생하기 쉬운 질병예보를 매월 여수시(http://www.yeosu.go.kr)나 보건소 홈페이지(http://yshealth.yeosu.go.kr)를 통해서 예보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여러분께서 질병 예보제에 관심을 갖고 전염병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보건사업과 김행숙(690-26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