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저우시, 박람회 기간중 전세기로 대규모 참관단 파견

  • 기자명 세계박람회지원단 (.)
  • 조회수 769
글씨크기

- 김충석 여수시장, 양저우시장에 세계박람회 홍보 재킷 전달


   - 내년 국제청소년축제 청소년파견…공무원·문화 교류도 확대키로

  세계박람회개최도시 시장 포럼인 AVE총회 및 상하이박람회 폐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출장중인 김충석 시장은 27일 저녁 양저우 시 영빈관에서, 쒜쩡이(謝正義) 중국 양저우 시장을 만나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양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충석 시장은 미리 준비해 간 여수박람회 홍보 재킷을 쒜쩡이(謝正義) 중국 양저우 시장에게 전달하고 양저우 시민들에게 박람회를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쒜쩡이 시장은 이에 즉각 호응하며 여수박람회 기간 중에 대규모 참관단을 꾸려 방문키로 했다.  

  또 쒜정이 양저우 시장은 “2012년 4월 양저우 공항이 준공되면 전세기를 운행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내년 여수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 축제에 양저우 시의 우수한 청소년을 선발하여 참가하겠으며, 상호 공무원을 파견해서 행정 교류를 확대하고, 바둑·서예·탁구 등 문화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는 양저우시 부시장과 인민대표회의 상무주임 등 양저우 시 고위 공직자들이 배석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양 시의 교류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고 여수시 관계자는 전했다.

  사진설명 =  김충석 시장은 미리 준비해 간 여수박람회 홍보 재킷을 쒜쩡이(謝正義) 중국 양저우 시장에게 전달하며 세계박람회 홍보에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문의 : 세계박람회지원단 김옥평(690-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