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모유수유 임산부 교실 운영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1239
글씨크기

- 이달 27일부터 매월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여수시보건소가 이달 27일부터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임산부 및 영유아 어머니를 대상으로 모유 수유 교육 및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모유는 영아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 증강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고, 신생아에게는 질병예방 및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인다.
   우리나라 모유수유율은 24.2%로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이다.
   이에따라 여수시보건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 의지를 고취시켜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모유수유에 필요한 지식제공 및 인식변화를 위해 모유수유 교육을 마련했다.
   임산부 요가는 임신 4개월~8개월 임부를 대상으로 임신부에게는 꼭 필요한 건강관리 요법으로서 임신 중 체중조절, 요통, 골반통, 다리의 붓고 저림 등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 관절과 골반근육, 복부근육을 강화시켜 출산때 필요한 이완 능력과 기력, 심폐기능을 높여 엄마의 산통을 줄여주고 순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자연 분만율을 향상시키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요가교실은 외부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문적 강의와 실시요법으로 연중 4기로 나누어 1기당 30명씩 실시한다.
   시보건소 김연풍 소장은 “임산부체조와 산전호흡법은 태아를 기분좋게 자극해 엄마의 기력을 높여주고 정서적 안정과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켜 즐거운 출산(쾌통분만)을 유도한다”며 “많은 임산부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저출산고령화담당(690-8492~3)으로 하면된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박시연 690-849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