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박람회관련 국비 확보 '총력'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
  • 조회수 499
글씨크기

- 정인화 여수시 부시장 국회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27일 여수시 정인화 부시장은 국회를 방문하여 국고 예산확보 활동을 펼쳤다.

  정 부시장은 기획예산담당관과 함께 ‘박람회장 연계 도로교통망 확충 사업’ 등 박람회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시급한 현안사업 중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사업에 대하여 국회 차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정 부시장 일행은 이주영 예결위원장, 김무성 한나라당 원내대표, 송광호 국토해양위 위원장, 김충조의원, 주승용의원 이정현의원 등을 차례로 면담하고 박람회와 관련한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시내구간의 교통체증 및 병목 현상 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하멜공원에서 박람회장을 연결하는 도로개설, 석창교차로 개선, 버스터미널에서 박람회장간 도로 확장을 건의했다.  박람회장 내 크루즈 부두 추가신설, 여수공항 활주로를 현재 2,100m에서 2,500m로 400m 추가 연장 등 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서 시급히 필요한 사업에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정부예산심의과정에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충조, 주승용 국회의원 등 여수지역 출신 국회의원들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박람회 기반조성이 절실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예산 심의 과정에서 최대한 많은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여수시 관계자는 전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정부예산심의 기간동안 지역 국회의원, 재경 향우회, 전남도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국회 및 중앙부처를 중점 방문하고 국고예산 확보활동 보고회를 지속 추진하여 2011년 국고지원 예산확보 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 문의 : 기획예산담당관 이상호(690-22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