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 공식출범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976
글씨크기

- 조직위원장 장승우, 명예위원장 정몽구 회장 선출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가 26일 오전 11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발기인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한승수 국무총리,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회장, 김재철 전 유치위원장, 오현섭 여수시장, 지역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장승우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신임 조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한승수 국무총리는 격려사를 통해 “이명박 정부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지원을 193개 국정과제의 하나로 정했다”며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우리나라를 선진일류 국가로 도약시키는 중요한 계기로 삼자”며 관계자를 격려했다.
   장승우 신임 조직위원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 연안오염 등 환경오염으로 고통받는 개도국을 위한 여수프로젝트를 수립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겠다”며 “4년여 남은 기간동안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또 이날 총회에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추진현황’보고에 이어 조직위원장을 선출하고 재단법인 설립을 위한 정관 의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임원선출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준비 및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람회 관련 업무를 총괄하게 될 조직위원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특별법’에 근거해 재단법인 형태로 설립된다.
   임원은 위원장, 부위원장(2인), 집행위원(15인 이내), 위원(110이내), 감사(1인)로 구성되고, 최고의결기구인 ‘위원총회’와 집행기구인 ‘집행위원회’, 실무담당인 ‘사무처’를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실무조직인 사무처는 우선 기획조정본부, 건설본부, 전시운영본부, 대외협력본부, 홍보실 등으로 구성되며 박람회의 효율적 준비 및 추진과정에 따라 2012년까지는 단계별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조직위원회는 남은 4년여 기간동안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준비를 위해 ▲박람회 종합계획 및 세부 운영계획의 수립․시행 ▲박람회 직접시설의 설치․관리 ▲박람회 수익사업의 시행 및 재원의 조달․집행· ▲박람회 참가국 및 세계박람회기구와의 협력 ▲박람회 유치시 국제사회에 약속한 ‘여수프로젝트’의 성실한 이행을 위한 종합계획의 수립 ▲그 밖에 박람회의 원활한 준비 및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수행해 나가게 된다.
   정부는 여수세계박람회 지원특별법 시행령을 오는 4월말까지 마련해 5월말 국무회의를 거쳐 6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사무실은 유치성공의 산실로 기존 유치위원회가 사용해 오던 현대 계동 사옥 4층을 확장,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서채훈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