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7:13 (금)
여수시 행정정보시스템, 노후 장비교체
여수시 행정정보시스템, 노후 장비교체
  • 정보통신과
  • 승인 2010.11.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안정적 자료 관리·처리 속도 향상 기대

   -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일부 민원 업무 중단  

여수시가 행정정보시스템의 환경을 개선코자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노후장비를 교체한다.

이번에 교체되는 장비는 시민의 민원서비스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주민등록, 지적행정, 환경개선부담금, 쌀소득 직불제, 주정차관리업무 등 14개 업무를 운영하는 대형 서버다.

장비 교체에는 2억7백만원(국비 40%, 시비 60%)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형서버장비를 8년 정도 사용하다 보니 시스템 처리속도가 저하되고 수리 부품이 단종 돼 그동안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며“이번 시스템 교체로 안정적인 자료관리는 물론 지자체 행정정보화의 근간이 되고 있는 새올행정시스템의 이용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단시간에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나, 다음달 5일 업무시간 종료 후부터 7일까지는 데이터 이관 등으로 인터넷 ‘민원24’, ‘무인민원발급업무’는 일시 중단 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08년과 2009년『자치단체 행정정보시스템 이용활성화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바 있으며, 행정정보시스템의 행정 업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지난달에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새올행정시스템 전문강사를 초빙해 공무국외여행업무, 농촌행정업무 등 활용 교육 실시했다.  

또, 새올전자민원(eminwon.yeosu.go.kr) 협업창구를 이용해 청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직장민방위관리, 위생교육관리, 양곡매출관리 등의 효율적인 대민서비스 업무가 가능토록 했다.

  협업창구란?
  시·군·구 공무원과 외부시설, 사업자 등 협업 기관간 업무처리를 위해 문서, FAX, 방문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전달하던 기존 업무를 정보화하여 웹기반의 창구를 통해 해당 정보를 직접 입력 및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 문의 : 정보통신과 양영훈(690-2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