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몽구 회장 여수엑스포 조직위 명예위원장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980
글씨크기

- 26일 조직위 출범…조직위 “박람회 성공개최에 큰 힘 될 것”

   지난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 명예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박람회 여수유치 성공에 큰 힘을 보탰던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이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으로 위촉됐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엑스포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활동을 시작했다.
   이에따라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을 4년여를 앞두고 민관이 함께하는 조직위원회가 출범하게 돼, 정부․국회․조직위․민간기업 등 각 부문간 역할분담을 통한 협력 강화와 역량 집결로 사전 준비활동이 탄력을 받게 됐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정몽구 회장의 열정과 노력은 정부와 시민들의 유치활동에 좋은 본보기가 돼 줬을 뿐만 아니라 개최지가 여수로 확정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줬다”며 “정몽구 명예위원장의 역량과 추진력은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도 큰 힘이 돼 줄 것”이라고 위촉 의의를 설명했다.
   정몽구 명예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치위 명예위원장은 한국의 위상과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다시 한번 국가적 사업의 조직위 명예위원장 자리를 맡겨 준데 대해 감사한다”며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과 소명의식을 갖고 여수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수락의사를 밝혔다.
   지난해 11월 27일 개최가 확정된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오는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월까지 3개월간 열릴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서채훈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