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비엄마를 위한 출산교실 4기생 모집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571
글씨크기
여수시 보건소에서는 2010년 『예비엄마를 위한 출산 준비교실』4기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임신20주~26주 사이의 임부 30명을 대상으로 임부요가, 신생아 건강관리, 모유수유 중요성 및 방법, 영·유아 이유식, 임신 중 영양관리, 임신부의 산전·산후 구강관리 등 출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임부요가는 임신 중 체중조절, 요통, 골반통, 다리의 붓고, 저림 등을 예방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저 출산시대 임부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출산 전·후 필요한 다양한 교육이 준비돼있다.

출산준비 교실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 강의와 실기요법으로 1년에 4차례 실시하며 이번 4기는 내달 3일 개강해 매주 수요일 학동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실시된다.

접수는 25일부터 29일까지로 선착순 마감되며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시 보건사업과(061-690-8492)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 보건소에서는 저출산 시대에 대비해 모든 임부를 대상으로 임신 20주부터 분만 시까지 철분제를 5회 제공하며, 모유수유 엄마들을 위해 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또한 여수시 출산장려시책으로 2010년 태어난 모든 신생아와 임부를 대상으로, 태아 기형아검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무료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면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문의 : 보건사업과 유기홍(690-849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