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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사랑 친절더하기' 주민서비스 교육

  • 기자명 주민생활지원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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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부서 및 읍면동 실무자 대상 실시

   여수시는 최근 8대 주민서비스 지원부서 및 읍면동 실무자 75명을 대상으로 업무수행능력 향상 및 친절복지 마인드 함양을 위한 ‘주민서비스 업무담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주민생활서비스 정책변화와 자원봉사 새물결 운동 전개 방안 등에 대한 직무교육과 더불어 실시된 친절복지 마인드 함양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로서 지도자로서의 책임, 지역사회를 밝히는 기름으로서의 소명 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주민서비스 체감도 향상을 위해 업무담당자가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랑․친절 더하기’ 와 ‘내가 먼저 변화하여 시민 섬기기’로 시민 사(4)기 높이기 실천운동을 평소에 실천키로 했다.
   시는 이와함께 오는 4월, 민․관 교류를 통한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주민서비스 업무담당을 대상으로 관내 복지시설의 견학을 계획하고 있다.
   시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공직자의 변화에 따른 주민의 체감도 향상을 모니터 하기 위해 분기별로 주민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전화 및 서면을 통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김은주 690-70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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