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하반기 가축방역사업 예방접종

  • 기자명 농업정책과 (.)
  • 조회수 625
글씨크기
여수시가 금년 하반기 가축방역사업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소 3종(송아지 설사병, 소 설사병, 비기관염)에 대한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송아지 설사병은 가축방역사업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소 브루셀라병 발생농가 위주로 배분해 실시하고, 소 설사병 및 소 비기관염 예방백신은 10두 미만의 영세농가 위주로 신청자에 한해 접종한다.

이번 예방접종은 담당지역 공수의를 동원, 700여 농가에 총 2,860두를 실시한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지역 공수의에게 신청하면 된다.

또한 여수시에서는 지난 3월부터 관내에서 사육하고 있는 모든 돼지 농가를 대상으로 돼지 예방백신 2종(돼지 열병·단독, 돼지열병)에 대한 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관내 1두 이상의 돼지사육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약품 수령이 가능하다.

여수시 관계자에 따르면 “돼지열병 항체검사 대상농가가 기존 가축 사육업 등록 농가에서 돼지 1두 이상 키우는 모든 농가로 확대시행 되어 소규모 농가도 돼지열병 예방접종을 실시하여야 한다”며, “만약 돼지열병 항체 형성율이 80%미만으로 판정 되었을 경우 가축전염병예방법 제15조제1항에 의거 500만원이하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받으니 돼지열병 예방접종에 양돈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 농업정책과 조은효(690-2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