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5:29 (금)
디오션리조트·타임아일랜드·복산지구 박람회 지원시설구역 지정
디오션리조트·타임아일랜드·복산지구 박람회 지원시설구역 지정
  • 경제투자유치담당관
  • 승인 2010.10.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기반 마련을 위해 관광숙박시설 민자유치 사업으로 추진중인 여수 디오션 리조트, 타임아일랜드 복합문화 관광단지, 복산지구 전통한옥 해양테마 펜션사업이 박람회 지원시설 구역으로 지정됐다.

여수시는 27일 제9차 여수세계박람회 정부지원위원회에서 이들 3개사업이 박람회 지원시설 구역으로 심의 의결돼 부족한 관광숙박시설 건립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이들 사업이 박람회 개최 전에 준공 될 수 있도록 사업계획 승인과 사업시행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박람회 지원시설 구역으로 지정 받은 여수 디오션 리조트는 (주)일상이 여수시 소호동에 지상 17층 141실 규모의 관광호텔을 건립 할 계획이고, 타임아일랜드 복합문화·관광단지는 (주)황보건축이 여수시 화정면 중도, 장사도 일원에 고급 펜션 12동과 문화체험공원, 컨벤션센터 등의 관광·문화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복산지구 전통한옥 해양테마 펜션단지는 신진양레저관광(주)이 여수시 소라면 복산리 일원에 한옥호텔 111동을 건립할 예정이다.

  한편, 여수시는 박람회 지원시설 구역으로 지정 신청한 14개 사업 중 자산유원지 외 10개 사업이 박람회 지원시설로 지정을 받았으며, 백야리조트 외 2개 사업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협의가 마무리 되는 대로 박람회 지원시설로 지정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설명 = 타임아일랜드 조감도


   ***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 이영철(690-8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