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빠삐용 전’

  • 기자명 만덕동 (.)
  • 조회수 683
글씨크기
  여수시문화원에서는 27일부터 한 달 간 여수시청 1층 현관 로비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빠삐용 나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여수시의 후원으로 여수시청에 근무하는 조달준씨가 오랫동안 나비에 관심을 가지고 수집하여 소장하고 있는 ‘호랑나비’(학명Papilio) 일명 ‘몰포나비’ 불리는 나비를 이용하여 모자이크식으로 돛단배 모형을 만들어 여수의 파란 쪽빛 바다를 표현했다.  영화 ‘빠삐용’으로도 유명한 빠삐용은 Papilio의 불어 발음이며, 나비를 뜻한다.

  여수시문화원 관계자는 “호랑나비(몰포나비)는 전 세계 약 2만종의 나비 중 가장 화려한 종류로 날개의 윗면은 푸른색 광택이 나고 아랫면은 어두운 갈색에 눈알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다”며 “이런 색의 차이로 인해 몰포나비가 날 때에는 마치 파도가 치듯이 곡선을 그리며 날기 때문에 이 나비로 푸른 돛단배가 바다 위를 나는 듯 형상화하여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를 표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 남해안을 중심으로 서식하는 청띠제비나비도 함께 전시하여 시민들과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나비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이제는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나비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문의 : 만덕동 조달준(690-2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