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5:29 (금)
여수에도 IPTV 공부방 문 열어
여수에도 IPTV 공부방 문 열어
  • 정보통신과
  • 승인 2010.09.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율촌면 신풍리 참사랑지역아동센에 설치…양질의 교육서비스 기대
   
  여수시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율촌면 신풍리 참사랑지역아동센터에 시범사업으로『IPTV 공부방』을 설치하여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오경희 경영기획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IPTV 공부방이 운영되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사교육비 부담 없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IPTV공부방이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고 학생들이 방과 후 대형 LCD TV 화면을 통해 강의 동영상과 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등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영어·수학·과학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관련 콘텐츠를 활용해 수업을 받는 공간이다.

  IPTV공부방이 본격 운영되면 높은 사교육비를 들이지 않고도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IPTV를 통해 초·중등 교육 콘텐츠 17,000여개, 외국어 교육 콘텐츠 5,400여개, 예체능 교육 콘텐츠 등 총 5만여개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IPTV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는 수많은 교육 콘텐츠를 쉽게 접하고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교육격차 해소에 일조를 할 것”으로 내다봤다.

  여수시는 시범사업을 거쳐 2011년부터 관내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IPTV(Internet Protocol TV) 란?
  - PC가 없이도 인터넷 정보를 TV로 시청할 수 있는 개념으로 TV화면을 통해 인터넷 검색은 물론 교육, 문자보내기, 쇼핑, 영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

   *** 문의 : 정보통신과 김덕현(690-84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