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돌산갓김치, 추석 선물로 ‘인기’

  • 기자명 농업기술센터 (.)
  • 조회수 650
글씨크기

- 돌산갓 김치 kg당 5,000원선

     기상이변과 태풍으로 인해 채소류 값과 과일값 등이 폭등하면서 지역특산품인 돌산갓김치가 추석용 선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시 돌산갓영농조합(조합장 김성원)에 따르면 올해 채소류와 과일류의 수급불안정에 따라 이들 가격이 전년 보다 약 1.5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돌산갓 가격도 올상반기 kg당 600원에 거래되던 것이 최근 1,000원으로 약 2배 가까이 상승됐다.

  돌산갓김치는 kg당 5,000원~8,000원 선으로 전년과 같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어 추석절 돌산갓김치 주문량이 전년보다 30%가 늘어난 약 7,000박스, 1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추석절 출하되는 돌산갓은 연중 생산량의 약 8%인 2,500톤 정도로 kg당 1,000원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잦은 강우와 태풍으로 생산량이 감소되어 품귀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달 20일까지 돌산갓과 돌산갓김치로 인한 지역경제 소득은 약 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 김유곤 소장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지역특산품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돌산갓·돌산갓김치 지리적표시제를 등록·시행했고, 판로기반 확대 및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TV홈쇼핑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덕분에 돌산갓김치의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한 것이 매출 증가의 요인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여수시에서는 내년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서 소비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포장재 개발과 생산자의 생산비 절약을 위한 돌산갓 생력화 재배기술을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 문의 : 농업기술센터 김민수(690-83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