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개통

  • 기자명 주민생활지원과 (.)
  • 조회수 1160
글씨크기

- 복지와 보건, 고용, 주거 등 8개 분야 서비스

   전남 여수시가 주민서비스 포탈 인터넷을 통해 복지와 보건, 고용 등 8대 주민서비스에 대한 조회부터 신청,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주민서비스 포탈(www.oklife.go.kr)을 통해 복지와 보건, 고용, 주거, 체육, 교육, 문화, 관광 등 8대 주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민서비스 포털은 지역자원이나 주민들이 이용하고 시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직원들은 주민서비스 행정지원시스템을 이용해 대민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서비스 제공내용은 복지의 경우 국민기초생활보장과 가사간병, 생활지원, 보육지원, 원스톱 감면 복지서비스, 오케이 주민서비스 사업 등이며 보건은 의료지원과 건강관리, 진료검진, 방문검진, 모자보건 등이다.
   고용은 구직안내와 고용안정 지원, 취업상담 및 훈련, 직업체험 등이며 주거는 주택지원과 영세민 전세자금지원, 소년소녀가정 전세자금 지원, 주거서비스 ‘희망나눔터 지킴이’ 등이다.
   체육은 생활체육프로그램과 체육시설 이용, 교육은 학비지원과 영유아 교육비 지원, 학자금 대출, 방과후 학교운영 등이다.
   이밖에 문화는 문화행사 및 전시회, 토요문화관광, 문화바우처이며 관광은 지역별 관광안내와 지역정보제공 등이다.
   서비스 안내 및 신청은 보건복지 콜센터(국번없이 129)로 하면된다. 서비스 종류와 내용, 안내 신청은 주민서비스 포탈(www.oklife.go.kr)로 조회와 제공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주민생활지원과(690-7061~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690-706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