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안 음식 숙박 쇼핑, “우리가 책임진다”

  • 기자명 여수박람회 조직위 (.)
  • 조회수 815
글씨크기

- 여수박람회 1차 지정사업 실시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지자체의 지정업소 선정을 위한 설명회를 오는 10일 오후 3시 여수를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16개 지자체별로 갖는다.

이미 지난 달 25일 여수박람회 홍보관에서 지자체 공무원 및 지정대상 업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공청회를 개최하고 본 사업에 대한 기탄없는 의견을 경청한 바 있다.

이번에 각 지역별로 실시되는 설명회에서는 각 지역별 숙박, 음식, 쇼핑 분야 지정사업에 관심이 있는 업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지정업소 선정 기준 및 신청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지정업소 신청은 설명회가 열리는 10일 이후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하며 신청업소 소재 해당 기초 지자체 담당자가 신청서 및 설문서를 접수한다.

서류접수 후 전문가들의 현장심사와 지정 심의를 거쳐 11월 초에 1차 지정업소를 발표한다. 선정된 지정업소에는 고품격으로 제작된 지정현판과 지정서 등을 제공하고 지정업소 BI(Brand Identity) 응용상품 카달로그 제작 및 공동구매도 추진할 예정이며 여수박람회 홍보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다.

여수박람회 지정업소에 선정되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유명인사 팸투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박람회 관광포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비게이션, 여행안내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설 개보수 지원을 위한 융자지원과 상하수도 요금, 오물처리비 등 지방세 감면을 위한 조례 제·개정이 추진 중이다.

뿐만 아니라 여수박람회 지정업소를 스토리텔링이 있는 관광콘텐츠로 활용하고 온라인 숙박예약시스템 등을 구축해 운영한다.

2012여수박람회는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주제로 여수 신항 및 덕충동 일원에서 열리게 된다.

  *** 문의 : 여수박람회 조직위 02-740-488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