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급한 여수박람회 SOC 현안 건의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79
글씨크기

- 김충석 여수시장, 3일 세계박람회지원특위 참석

 
  김충석 여수시장은 3일 10시 국회 국토해양위 전체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세계박람회지원특별위원회에 참석해 여수박람회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모두 9건의 SOC 확충안을 건의했다.

  여수지역 김충조 국회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세계박람회지원특별위원회는 한나라당 10명, 민주당 5명 등 18명의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에는 모두 15명의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제5차 세계박람회지원특별위원회에서는 국토해양부와 조직위원회 그리고 여수시의 업무보고를 받고, 해양환경관련 국제회의 유치 관련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특별법 개정안이 상정되어 법안심사소위에 넘겨졌다.

  이번 특위에서 처리된 박람회지원특별법 개정안은 김충조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했으며, 해양환경보전과 부합한 각종 환경관련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시설의 사후활용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개정됐다.

  국회 박람회 특위에 참석한 김충석 시장은 성원을 보내준 특위 위원들께 감사를 표하고, 여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 SOC 시설 확충의 시급성을 프리젠테이션으로 건의했다.

  이번 건의 사업은 ▲여수~남해간 한려대교 건설 ▲ 여수공항 2단계 확장 ▲전주~광양 고속도로 여수 연장, ▲소호마리나시설조성 ▲화양고흥간 연륙·연도교 가설 ▲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 조기 완공 ▲ 전라선 복선전철 고속화사업 ▲박람회장내 크류즈부두 추가 신설 ▲박람회장과 연계된 시내 도로망 확충 등 모두 9건으로 1조2백30억원 규모다.

  여수시 관계자는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 조직위원회와 정부, 여수시의 여수세계박람회 준비 진척 상황에 우려와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질문공세를 이어갔다”며 “여수시의 SOC건의사항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차질 없이 박람회가 준비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민선 5기 취임 후 처음으로 국회 특위를 방문한 김충석 여수시장은 최근 박람회 비상대책단 운영 등 현지 분위기를 전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부, 조직위, 전남도 등과 혼연일체가 되어 반드시 여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것”이라며 국회의원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한태원(690-70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