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교동시장 ‘시장음식 그랑프리’ 개최

  • 기자명 서강56 기자 (.)
  • 조회수 1312
글씨크기
 

여수 교동시장 ‘시장음식 그랑프리’ 개최


여수시 교동시장(대표 최정식·배인찬)은 전통의 식재료와 조미료로 ‘추억의 라면’을 끓여보는 음식 그랑프리가 열린다. 이어 특별 문화이벤트로 옛날가수 모창대회, 옛날 영화제, 옛날 노래공연 등을 연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청과 문화체육관광부의 협력사업으로 공동지원을 받아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의 하나로 9월 3일 오후 2:30분에 시장 내 남산1교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여수교동시장 시장음식 그랑프리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프가 아닌 한국의 정통 식재료와 조미료, 고명 등을 사용해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면발을 양은냄비에 끓이고 라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주먹밥을 요리하는 대회로 시장 상인과 지역주민으로 나누어 펼쳐지며 라면요리가 가능한 누구나 참가를 할 수 있고, 온라인(블로크, 이메일)이나 오프라인(우편)으로 9월 2일까지 접수하면 참가할 수 있다.


본선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우승음식은 교동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로서 시장 내 테마마차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교동시장사업단 관계자는 더불어 시장을 찾는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며 교동시장을 여수 문화의 중심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