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추억의 라면’ 끓여 보세요
‘추억의 라면’ 끓여 보세요
  • 도시디자인과
  • 승인 2010.08.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통 식재료·조미료 활용 ‘시장음식 그랑프리’ 개최
   

  전통의 식재료와 조미료로 ‘추억의 라면’을 끓여보는 음식 그랑프리가 열린다.

  여수 교동시장(대표 최정식·배인찬)은 교동시장을 대표할 새로운 먹을거리를 찾아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민이 참여하는 유쾌한 시장문화 체험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다음달 3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장 내 남산1교 앞 특설무대에서 ‘시장음식 그랑프리’를 연다고 밝혔다.

  이는 2010년 중소기업청과 문화체육관광부의 협력사업으로 공동지원을 받아 시장을 지역의 문화거점으로 만들고 관광지와 연계하는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다.

  이 그랑프리는 시장상인과 지역주민으로 나눠 펼쳐지며, 라면요리에 자신 있는 상인이나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스프가 아닌 한국 전통의 식재료와 조미료를 사용해 육수와 면발, 고명으로 구성된 라면을 양은냄비에 끓이고 이 라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주먹밥을 요리하면 된다. 재료도 시장에서 산 식재료를 주재료로 사용해야 한다. 라면에 사용될 면발은 주최측에서 제공한다.

  본선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승 음식은 시장의 대표음식으로 선정돼 교동시장 내 테마마차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여수교동시장은 또 이날 특별 문화이벤트로 시장음식 그랑프리에 이어 옛날가수 모창대회와 옛날 영화제, 옛날노래 공연 등도 연다.

  시장음식 그랑프리와 옛날가수 모창대회 참가 신청은 9월2일까지 참가신청서(인적사항과 요리명, 주재료 기재)를 작성, 교동시장 블로그(www.blog.naver.com/gdmarket)나 우편(전남 여수시 교동 626-38 교동시장사업단), 이메일(alsdudan@naver.com)로 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동시장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장음식 그랑프리를 주최하는 교동시장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역민들과 교동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되새기는 기회를 줘 시장을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교동시장을 지역의 문화거점으로 만들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매달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 도시디자인과 문치곤(690-24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