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사하면서 서비스 마인드 익혀 ‘학사모’

  • 기자명 도시디자인과 (.)
  • 조회수 794
글씨크기

- 서시장 주변 시장 상인대학, 31일 졸업생 72명 배출

  
  여수지역에서 최초로 개설한 상인대학에서 첫 졸업생 72명이 배출된다.

  여수시는 서시장 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31일 오후 7시30분 서시장전통시장내 상인교육장에서 개최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이 주최하고 (주)맥경영클리닉(대표 임창욱)이 주관했으며, 지난 6월 1일 개강했다.

  서시장 주변 시장 상인 70여명은 하루 2시간씩 주 2회에 걸쳐 기본과정 11회와 심화과정 12회 등 3개월 동안 유통환경 변화대응, 스마일 마케팅, 서비스 품질관리, 친절 서비스, 점포디자인과 진열기법에 대한 과목을 이수했다.

  서시장전통시장 상인회 이강순 회장은 “매출 활성화를 위해 아케이트 설치 등 시설 현대화와 함께 새로운 환경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인들의 열의를 모아 상인대학을 개설하게 됐다”면서 “고객을 위한 변화된 모습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서교동에 홀로사는 김모(여, 55세)씨는 “장사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야 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개월간의 과정을 모두 마치고 학사모를 쓰고 졸업식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쁘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수시 관계자는 “상인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역량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른 전통시장도 상인대학을 개설하여 전통시장의 변화에 앞장서겠다고”고 밝혔다.


   *** 문의 : 도시디자인과 문치곤(690-247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