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5 14:15 (화)
여수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물 새단장
여수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물 새단장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10.08.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청 앞 로타리… LED조명 갖춘 일체형 배너대로 교체
    여수시청 앞 로타리에 설치된 기존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 배너대가 조형미 있는 세련된 작품으로 교체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시는 박람회 개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참여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시청 앞 로타리에 기존 배너대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별도 배너기 설치가 필요 없는 일체형 박람회 배너 홍보물로 새롭게 바꿔 설치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설치된 이 배너 시설물은 가로 1.4m, 높이 4m 크기의 PC판 형태로 12개가 자리하고 있으며, LED조명까지 갖춰 야간에도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당시 BIE(세계박람회사무국) 현지실사를 대비해 주요도로변과 로타리에 각종 배너대를 설치했으나, 도시경관과 어울리지 않을 뿐 아니라 종종 불법현수막을 게첨 해 시설물에 대한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여수시는 이번에 교체한 홍보시설물에 대해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가면서 여서와 한재 등 주요 로타리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이에 수반되는 예산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태규 박람회지원단장은 “BIE 현지실사와 유치 성공 당시 환희의 상징 공간인 시청 앞 로타리에 멋진 배너 시설물이 들어섬으로써, 여수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때부터 박람회에 대한 인지도와 개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대도시권 지하철, 공항, 터미널 등지에 옥외광고 등을 설치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 관내 주요 도로변 야립간판, 아파트 벽면 로고, 육교 현판, 관광버스 래핑 등 183종 2,383개소에 홍보물을 설치한바 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