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5:49 (화)
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 ‘여니․수니’ 홍보 본격화
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 ‘여니․수니’ 홍보 본격화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 승인 2010.08.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원사, 관련기관에 마스코트 대형인형 전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 ‘여니(Yeony)․수니(Suny)’ 대형 인형이 공식후원은행인 광주은행을 시작으로 여수시,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전남도청, 기업은행, 현대해상 등 후원사와 관련기관에 전시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와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23일 정오에 광주은행 본점 1층에서 간략한 마스코트 전시 기념행사를 연다.

  마스코트 인형전시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시될 장소에는 일반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마스코트를 알리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될 마스코트 인형은 높이 1.3M, 가로 1.4M로 제작되었으며,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인형소재(봉재)를 활용하였고, 일반인들이 기념촬영 하기에 적당한 크기로 제작됐다.

  이와 관련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문식 홍보마케팅본부장은 “마스코트는 딱딱해질 수 있는 박람회 주제를 보다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요소이며, 앞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박람회인지도와 국민들의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최근 핵심 전시관인 국제관․주제관의 공사와 전시연출을 담당할 사업자 공모를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박람회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린다.

  ※ 여니와 수니는?
“여수엑스포 “여니, 수니”는 어류의 먹이 자원이며 바다와 연안을 지켜주는 생명의 근원인 해양생물을 모티브로 바다의 아름다운 빛깔을 캐릭터의 머리칼라에 담았으며, 특히 짙은 블루는 심해의 무한한 자원을 표현함.
머리부분의 촉수는 해양 생물의 촉수로 박람회를 찾아오는 모든 이들과 교감하고 변화가 가층한 형태로 표현함.
여니와 수니는 여수를 어근으로 엑스포 개최지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동시에 “여니”는 "open"이란 이미지로 2012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알리며, “수니”는 “물”, “우수한”, “여성”의 이미지로 해양박람회의 상징 뿐만 아니라 우수하고 수준 높은 박람회를 표현하고 있음.
  
   *** 문의 :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고현호(02-740-48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