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택스 이용하고 경품도 타자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552
글씨크기

- 여수시, 상반기 가입자 대상으로 100명 추첨


  여수시는 지방세종합정보시스템인 위택스(WeTax)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입회원들과 전자 납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지난 4월부터 7월말까지 위택스에 가입한 회원과 정기분 자동차세와 재산세를 납기 내에 전자납부 한 납세자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한다.  당첨 여부는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에는 경품행사 당첨자에게 여수상품권 1만원권 2장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위택스 가입한 회원은 7,150명이고 전자납부건수는 42,304건이다.

  위택스(WeTax)는 지방세를 납부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위해 각종 지방세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방세 신고․납부, 각종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각종 지방세 납부,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과오납금 환불신청 등을 처리할 수 있다.  부동산 취득시 취․등록세 신고 납부 또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위택스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납부 영수증을 별도로 보관할 필요가 없이 시스템에 저장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위택스 이용이 활성화 되면 납세자들의 편의는 물론,  종이 없는 녹색(Green) 지방세정을 실현하여 저탄소·녹색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 세무과 김남철(690-22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