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 여수세계박람회 준비 비상체제 가동

  • 기자명 세계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793
글씨크기

- 여수시, 부시장실에 ‘박람회 비상대책단’설치 - 17일, 현판식 갖고 본격 운영

   여수시는 17일 오후 3시 여수시 청사 2층에 위치한 부시장실에 ‘박람회 비상대책단’을 구성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충석 시장과 부시장, 실국소단장이 참석했다.
   ‘박람회 비상대책단’은 정인화 부시장을 단장으로, 실국소단장 11명이 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일 부시장실에서 8개 박람회 시책추진 TF팀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김 시장은 현판식에 참석하여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여수 역사상 천재일우의 기회”라며 “공직자들이 박람회 개최까지 남은 기간 동안 하루를 닷새로 생각하고 박람회 성공개최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람회 비상대책단에서는 앞으로 보건위생, 도시환경, 시민참여, 안전관리 등 7개 분야 104개 과제의 박람회 준비사업별 추진상황과 숙박, 교통, 관광, 음식, 지역축제 등 8개 시책추진 TF팀의 활동 상황을 점검해 예산확보 등 관련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비상대책단에 “우선 6급 1명과 7급 1명을 배치해 실무보조 업무를 맡게 하고, 박람회 개최 500일을 남겨둔 올 연말에는 2단계로 3개 담당급 직제를 신설해 24시간 종합상황실 체제를 가동함으로써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에 총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충석 여수시장은 이번 달 초 하계휴가 기간 중 개인 자격으로 중국 상하이 엑스포장을 둘러본 뒤 지난 주 간부회의에서 박람회 현안을 해결 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주문하면서 ‘비상대책단’ 구성을 지시한 바 있다.

*** 문의 : 세계박람회지원과 한태원(690-70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