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여수세계박람회 참가 의사 밝혀

  • 기자명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799
글씨크기

- 61개국·3개 국제기구 참가…100개국 유치 달성 무난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와 여수시는 지난 7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이스라엘 등 6개 국가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은 지난 2일 미국과 노르웨이, 이스라엘, 케냐, 콩고, 미샬군도 등 6개국이 2012여수세계박람회 참가 의사를 알려왔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날 현재까지 참가의사를 밝힌 나라는 61개국, 3개 국제기구로 늘어났다.

국제박람회기구(BIE) 비회원국인 미국의 경우 정부가 BIE주관 세계박람회 참가 재원을 지출하는데 제약이 있는 관계로 참가재원 조달 및 민간 파트너 확보를 전제로 여수엑스포 참가 입장을 우리 정부에 공식 통보해 왔다.

조직위 관계자는 “비록 참가재원 확보를 전제로 한 것이지만, 미국정부의 여수엑스포 참가 조기 결정은 한·미 양국 정부간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재확인해 주는 사례”라며 “미국이 참가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미결정 국가들의 참가를 촉진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또 “올해 상하이엑스포에 참가하고 있는 미국은 상하이조직위의 거듭된 요청에도 개최 6개월 전에야 참가 통보를 했다”며 “이는 대전박람회나 사라고사 박람회 등과 비교할 때 상당히 빠른 속도로 금년도 목표인 70개국 유치는 무난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신항 일대에서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는 100개국 참가 및 800만명(해외55만명 포함)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의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김영관(02-740-47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