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지원시설 나르샤 관광호텔 준공

  • 기자명 기반조성과 (.)
  • 조회수 1149
글씨크기

- 지상 10층, 객실44실 고급숙박시설 민자유치 결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시설구역으로 지난 6월 지정·고시됐던 나르샤 관광호텔(대표 최무경)이 오는 23일 준공해 그동안 부족했던 숙박시설 확충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충석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 부원찬 여수지방해양항만청장, 강평길 해양경찰서장, 음두호 여수소방서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람회지원시설인 나르샤 관광호텔은 여수시 학동 선소 해변 앞 용기공원 인근에 확 트인 가막만과 주변 야간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호텔규모는 지하2층, 지상10층 규모에 객실 44실과 레스토랑, 소회의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약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어 고급숙박호텔 시설을 갖춰 박람회지원시설로서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 된다.
   여수시는 박람회지원시설 신규사업으로 신월지구 관광호텔 건립사업(호텔 154실)을 추진하고 있고, 여수 디오션리조트특구 개발사업(호텔 141실)이 금년 8월 중에 착공할 예정이어서 관광숙박·레저시설의 인프라 구축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현재 여수시의 박람회지원시설구역 지정 추진사업은 총 16건으로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8건을 지정·고시를 받아 이중 나르샤 관광호텔이 이번에 준공을 하게 됐다.
   계동 해양리조트 콤플렉스 개발사업, 만성리복합리조트개발사업, 여수디오션리조트특구개발사업, 백야리조트개발사업, 타임아일랜드복합관광단지조성사업, 복산지구전통한옥호텔 테마펜션단지 등 6건은 박람회지원시설구역으로 지정 신청하여 각 중앙행정부처에 협의 중에 있어 8월중에는 지정·고시될 예정이다. 신월지구관광호텔사업, 소호마리나조성을 위한 친환경양식 및 연안정비사업 등 2건은 현재 운영계획서 작성 등 지정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에서 인·허가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지난해 9월 공사에 착공하여 11개월 만에 준공하게 됐다”면서 “최단 시일에 관광 숙박분야 투자를 실현시킨 첫번째 사례로 앞으로 관광숙박시설 투자 사업에 대해서도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문의 : 기반조성과 이동선(690-27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